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유아식 어른들도 좋아하는 국물 진한 황태 미역국

Baby Story/유아식 & 아기간식

by 니콜 키크드만 2022. 12. 27. 15:26

본문

유아식 어른들도 좋아하는
국물 진한 황태 미역국


안녕하세요
요즘 날씨가 춥다보니
따뜻한 국물을 찾게 되서 아기 음식도
국을 많이 하게 되네요
자주 하는 소고기 미역국 말고!
국물진한 황태미역국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◡̈


재료 (25개월 아기 네끼 분량)
미역 약 5g
황태채 약 10g
물 500ml
다진마늘 0.5t
국간장 또는 액젖 티스푼 1t

저희꺼랑 같이 하느라 황태 양이 많네요 ㅎㅎ

물에 불리고 잘라줍니다

물에 불리고 가시가 있는지 확인하며
잘게 잘라줍니다

아기 미역

쿠팡에서 산 아기 미역인데 양이 많아서
엄청 오래 사용하네요😅

말린미역 준비하고~~

물에 불린 후 여러번 헹궈 줍니다

들기름 살짝 두르거 황태를 볶다가 조금씩 물 부어가며
여러번 볶아줬어요 !
그렇게 하니 황태 맛이 진해져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

미역 넣어주세용
다진마늘 0.5t

황태가 갈색빛을 띄면 헹궈 놓은 미역,
다진마늘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~~

국간장 1t

국간장 넣고 다시 한번 달달 볶아줍니다

이건 친정엄마가 알려주신 꿀팁? 인데 ㅎㅎ
미역을 좀 볶다가
미역이 자작하게 잠길만큼 물 넣고
센불로 팔팔 끓여줍니다
국이 더 진하게 우러나와요 🤭

센불로 끓이다 팔팔 끓어오르면
물 나머지 다 넣어주고 중불에서
오래~~끓여줍니다
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어요 😍

뽀얀국물 보이죠?


대박이가 미역은 별로 안좋아해서 건더기는
잘 안먹었지만 국물은 다 먹었답니다🤭

대박이꺼 덜어내고 간 더 해서
저희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😍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